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세계 최대 조력발전소를 위한 오스트리아의 노하우

안드리츠 하이드로(ANDRITZ HYDRO)사는 한국의 시화호 조력 발전소를 위한 핵심 노하우와 기술을 제공했습니다. 시화 발전소는 260MW의 발전량으로 세계 최대의 조력발전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안드리츠 하이드로(ANDRITZ HYDRO) 사는 수력발전부문에 있어서 (“물에서 전선에 이르기까지”) 모든 전자기계적 설비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입니다. 170년간의 경험은 이 오스트리아 기업을 수력발전 부문에 있어서 전세계 시장을 리드하는 선두주자로 만들었습니다. 그 밖의 사업분야로는 펌프와 터보제너레이터 등이 있습니다.

한국의 시화 저수지에 세계 최대의 조력발전소가 건설되었습니다. 이 발전소는 직경 7.5 미터의 3중 날개를 지닌 10개의 카플란 벌브 터빈과 터빈당 발전량26 MW의 위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1년 8월 가동되기 시작한 이래 총발전량은 260MW로 전세계적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1위 자리를 지켜온 라 랑스 (La Rance) 조력 발전소를 2위로 밀어냈습니다.

안드리츠 하이드로 그룹은 이 기록적인 프로젝트에 핵심적으로 기여한 업체입니다. 안드리츠 하이드로사는 이 프로젝트에서 3중 날개 벌브 터빈- 발전기- 유닛의 디자인뿐 아니라 터빈, 제너레이터, 그리고 자동화 시스템 등을 위한 핵심 부품들을 공급하였으며, 그 밖에도 설치모니터링 및 시가동 등을 담당했습니다.

안드리츠 하이드로사의 오랜 경험덕분에 세계 최대의 조력발전소는 오스트리아의 기술력 및 노하우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인쇄
©©ADVANTAGE AUST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