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세계 최고의 스틸을 위한 오스트리아의 기술

대한민국의 POSCO는 세계 스틸 업체 가운데 최고의 경쟁력을 자랑하는 기업입니다. 한국에 있는 2백만톤급 선철 제조 시설은 오스트리아 기업인 지멘스 VAI의 Finex 기술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지멘스 VAI Metals Technologies GmbH(지멘스 VAI) 사는 철강 및 스틸 산업용 제조시설 부문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1992년부터 POSCO와 함께 공동으로 Finex 공정을 개발하여 산업현장에 적용해 오고 있습니다. Finex공정은 용광로와 비교할 때 고품질의 선철을 생산함에 있어서 보다 깨끗하고 신속하며 무엇보다도 비용절감적인 프로세스를 가능케 합니다.
POSCO는 2013년도에 World Steel Dynamics에 의해 4회 연속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제철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포항에 있는 이 Finex 설비는 POSCO와 지멘스VAI사의 합작품인 Finex 공정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최초의Finex F-0.6M시설은 2003년 설비되었으며 이 시설의 탁월한 성능은2007년도에 POSCO로 하여금 더욱 큰 규모를 자랑하는Finex F-1.5M개발에 투자하게 만들었습니다. 3번째 Finex설비를 개발하기로 한 POSCO의 결정은 질적으로 우수한 선철의 생산을 위한 혁신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에 대한 고민을 잘 보여줍니다.

지멘스 VAI는 용융기화기 (melting gasifier), 유동층 반응기(fluidized-bed reactor), 부대설비 등 시설의 핵심부문을 위한 기반기술과 세부공법을 제공하였습니다. 시설설비 및 현장적용을 위한 모니터링은 이러한 메가 프로젝트의 화룡점정이었습니다. 3차 Finex시설은 연간 2백만톤급 선철 생산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일차적으로 비점결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분광을 직접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인쇄
©©ADVANTAGE AUST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