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오스트리아의 인력

Menschen am Arbeitsplatz © ADVANTAGE AUSTRIA

© ADVANTAGE AUSTRIA

경제적인 측면에서 오스트리아의 기초적인 역량 중 하나는 우수하고 적극적인 자세의 인력에 있다고 합니다 : 오스트리아는 세계에서 가장 우누한 인재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실업률에도 불구하고, 오스트리아에서는 아주 큰 숙련된 인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수하고 적극적인 인력

오스트리아 인력은 매우 적극적입니다. 오스트리아에서의 피고용인들은 고용인의 목표를 잘 이해하고 그 목표달성에 함께 최선을 다합니다. 이러한 문화는 높은 품질의 제품과 고객만족에 잘 반영되어 나타납니다. 비록 숙련된 인력이 더욱 부족한 실정이지만, 다른 선진국의 상황에 비하면 훨씬 우월하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오스트리아 인력시장

2012년도 기준으로 오스트리아의 비자영업 고용인구수는 총 3백 50만명으로 이 가운데, 남성이 184만 7천명이었고, 여성이 161만 9천여명이었습니다. 같은 기간동안 종사영역별로 보면 서비스 부문이 73.3%, 산업부문이 26% 그리고 농림업 부문이 1%미만을 차지했습니다.

오스트리아 경제의 안정성은 높은 취업률에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유럽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게 낮은 실업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4.3%의 실업률에도 불구하고 오스트리아는 여전히 큰규모의 투입가능한 숙련된 인력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장소로서 오스트리아의 본질적인 강점 가운데 하나는 충분한 자격요건은 물론 높은 동기부여를 갖춘 노동력에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노동자들의 높은 직장 충성도와 업무 몰입도는 오스트리아의 높은 생산성과 품질 기준으로 자연스럽게 귀결되고 있습니다. 국가간 비교에서 오스트리아는 덴마크, 스위스, 그리고 아일랜드에 이어 이 부문 세계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인쇄
©©ADVANTAGE AUST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