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교육체제

classroom © photocase.com/jomi

© photocase.com/jomi

오스트리아 교육체제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비즈니스 사회와 교육기관과의 매우 활발한 교류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이중교육시스템은 이론적인 부분과 실무교육을 함께 연관시키고 있으며, 초보자 교육뿐만 아니라 숙련자 교육에도 그 준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실무중심 교육

오스트리아 이중교육체제는 이론과 실무를 잘 융합하고 있으며, 초보자뿐만 아니라 숙련자까지의 교육시스템을 매우 훌륭히 구비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이나 훈련은 실지기업체의 요구사항에 잘 부합합니다. 초보자들은 기업체에서 직업교육도 병행되어, 직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학교에서 수행되는 연구개발활동은 실무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실제로 많은 프로젝트가 산학협동으로 수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활동은 또한 학생들의 논문, 보고서에 많은 도움을 주며 학생들에 의한 기업이 설립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중교육체제는 유럽에서도 상당히 모범적인 사례로 손꼽히고있습니다. 외국투자자들은특화된 기술과 건전하며 기초가 튼튼한 오스트리아 인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폭넓은 3차 교육기관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네트워크에는 응용과학부문의 21개 대학과 22개의 국공립대학, 그리고 13개의 사립대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응용과학대학들은 393개의 학과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등의 요구를 중심적으로 반영하고 있으며 산업부문과 강력한 연결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응용과학 대학들에 의해 제공되고 있는 전체 전공 프로그램의 47% 이상이 별도의 현장/직업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체제에서의 경력중시

실무중심의 접근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교육체제에서는 전문화도 매우 중요한 항목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계속하여 높은 단계의 전문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그것은 상업고등학교나 공업고등학교 혹은 대학에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대학의 기계공학과에서는 10가지 이상의 다른 전문화 과정 프로그램을제공합니다.

인쇄
©©ADVANTAGE AUST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