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연구 기관

building in front of blue sky © photocase.com/chillerstadt

© photocase.com/chillerstadt

오스트리아의 연구자들은 전세계적으로 뛰어난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는 그들의 미래의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너무나 당연한 결과입니다.

성공을 위한 네트워킹

"협력적 부문", 즉 비-대학 기관의 연구활동은 오스트리아의 연구 지형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특히 이 부문의 R&D 지출액은 지난 10년간 거의 3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7,000명 이상의 연구인력이 57곳의 비-대학 연구 기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Austrian Cooperative Research (ACR)

중소기업들은 가령 지속가능한 건축, 환경기술, 재생에너지, 식품품질 및 안전, 또는 소재 및 가공 등 어떤 부문이건 상관 없이 혁신을 주도하는 중심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스트리아 협력 연구 기구(ACR) 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통한 다이내믹한 동력들을 연간 약 500건의 프로젝트형식으로 선별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Austrian Institute of Technology (AIT)

오스트리아 테크놀로지 인스티튜트(AIT) 는 미래의 핵심 인프라 안건들을 위해 오스트리아는 물론 유럽 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연구, 기술 전문기관입니다. 비엔나의 TechGate, 혹은 오스트리아 리서치센터 자이버스도르프 등지에 에너지, 모바일, 보건 및 환경, 안전 및 보안, 그리고 예측과 정책등 총 다섯개의 부서를 두고 있으며, 새로운 인프라 솔루션의 개발과 관련하여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해 오고 있습니다.   Siemens, Magna, OMV 그리고 AVL과 같은 다국적 기업들은 AIT의 역량에 오랜기간 동안 무한한 신뢰를 보내오고 있습니다.

Joanneum Research

30여년 간 요하네움 리서치 는 국제적 수준의 첨단 연구를 수행해오고 있으며, 일류기업들이 앞다퉈 찾고 있는 R&D 파트너입니다. 소재, 헬스, 디지털, 자원, 그리고 정책 등 다섯 개 연구 부문과 함께 요하네움 리서치센터는 현재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큰 비-대학 연구기관 가운데 하나이며, e-헬스, 나노소재, Web 2.0, 재생에너지, 그리고 경제 및 혁신연구 에 있어서 응용 부문에 역점을 두고 있는 연구 및 기술개발 수행 기관입니다.

Christian Doppler Research Association

오스트리아의 대학들에 소재한 70개 이상의 크리스티안 도플러 연구소 는 산학간 가장 생산적인 교두보를 창출해내고 있으며, 기업들에게 응용지향적인 기초 연구에 효율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년의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설립된 연구소들은 연간 최대 60만 유로의 예산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50%는 공공부문의 펀딩을 통해 충당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은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는데 기여합니다.  또다른 장점은 크리스티안 도플러 연구소가 실시간으로 경험의 교환을 통해 기초지식을 집대성하고, 이러한 지식들이 기업들의 신제품 및 새로운 공정개발에 응용된다는 점에 있습니다.

학계와 밀접하게 연계됨으로써 기업들은 학문적 트렌드에 가까이 머물러 있을 수 있으며 최신의 발견성과들을 기술로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혁신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AVL, Infineon, OMV, Sandoz, voestalpine, Biomay, Lenzing 그리고 Plansee와 같은 약 125개의 국제적인 기업들이 이러한 형태의 사적 공적 파트너쉽에 의지해 온 것에는 다 그만한 까닭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Ludwig Boltzmann Gesellschaft (LBG)

루드비히 볼츠만 게젤샤프트(LBG) 는 협력연구 전문 기관으로서 학계 및 기업들과 함께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연구 주제들의 촉발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민간 지원 기관으로서, LBG는 루드비히 볼츠만 인스티투트를 한시적으로 설립하였습니다. 인체용 의약제품, 생명과학, 사회과학, 그리고 보건과학에 방점을 둔 문화학에 우선 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제학문적이고 초국가적인 연구에 초점을 맞춰 오고 있습니다.

현재 20개 기관과 5개의 클러스터에 종사하고 있는 약 300명의 직원들이 최신의 과학적 이슈들을 다루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세계적인 연구 활동을 수행 중에 있습니다. LBG는 의료 임상 연구 부문에서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기관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으며, Siemens와 Bayer Healthcare Pharmaceuticals뿐만 아니라, Tissue Gnostics 그리고 RISC Software GmbH와 같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다음과 같은 저명한 연구기관들이 산업계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비엔나 무기 연구소, 잘츠부르크연구소 , 프라운호퍼 연구 회사 , 어퍼오스트리아 연구소 ResearchV-연구소카린시아 기술연구소 .

인쇄
©©ADVANTAGE AUST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