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수치 및 통계

small red cubes © photocase.com/fult

© photocase.com/fult

오스트리아에서 사업활동을 하는 많은 외국투자기업들은 높은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와 같은 사실을 뒷받침하는 수치와 통계를 소개합니다.

오스트리아는 가장 국제화된 국가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는 스위스 연방 공과 대학(ETH)이 발표한 2016년도 KOF 글로벌라이제이션 인덱스에 실린 내용입니다. 이 연간 지표는 세계 192국의 경제, 사회, 그리고 정치 부문의 국제화 정도를 수치화 한 것으로서, 오스트리아는 아일랜드, 네덜란드, 그리고 벨기에에 이어 종합 4위라는 높은 위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중심적 위치

오스트리아는 현재 남동 및 동부 유럽과의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교두보적인 입지조건을 지닌 최고의 국가로서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전세계 1,0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오스트리아의 친기업적 환경의 수혜를 누리고 있으며, 오스트리아를 남동, 및 동유럽에서의 활동을 위한 전초기지로 삼고 있습니다.

세제 혜택
25%의 법인세율에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오스트리아는 유럽에서 가장 투자 여건이 좋은 국가 가운데 하나입니다. 추가적인 혜택으로는 매력적인  그룹과세시스템을 비롯하여, 부유세 및 거래세 등이 없다는 점입니다.

인센티브
12%의 연구프리미엄 혹은 연구진흥기구(FFG)의 기금과 같은 매력적인 세금 혜택 이외에도 투자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국제적 연구개발 기반시설
연구개발은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 오디오 스트림으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Research and Development (in English) [mp3, 900.9kb] .

약 2,800여 개의 기술중심 연구 개발 센터들과 60개의 주요 관련 기관들(Centers of Excellence , 해당부문의 글로벌 리더) 이 과학의 노하우와 경제적 이해관계를 절묘하게 결합시키고 있습니다.
연구 장소로서의 오스트리아 에서의 경험에 대해 세계 여러나라의 연구개발 기업들은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요? 

생산성
오스트리아는 전통적으로 높은 수준의 산업생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몇년간 오스트리아의 평균 이상의 높은 성장을 이루었으며 노동 비용의 상승을 만회하고도 남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무엇보다도 높은 동기부여와 자격요건을 갖춘 노동인력에 기인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뛰어난 노동력
오스트리아에 투자하는 또다른 중요장점으로서는 매우 뛰어나고 또한 동기유발된 노동인력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2016년도 세계경쟁력 연감에 따르면 오스트리아는 전세계적으로 근로자의 동기부여 부문에서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낮은 노동분쟁
정치사회적인 안정과 더불어 세계적으로도 가장 낮은 노동분쟁을 보여주는 국가 중의 하나라는 사실은 외국기업에게는 투자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요건이 되고 있습니다.

교육시스템의 장점
오스트리아 교육시스템의 주목할 만한 특징은 산업체와 학교간의 매우 밀접한 관계와 그로 인한 집중적 실무교육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산업화된 국가
오스트리아는 유럽연합에서 두번째로 부유한 국가입니다.

매우 높은 삶의 질
비엔나는 관리자들에게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도시 가운데 하나로서 수년전부터 각종 톱클래스의 컨퍼런스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사회기반시설
최첨단 교통 및 통신 기반시설은 신속한 물류흐름과 함께 매우 만족스러운 통신서비스를 보장합니다.

인쇄
©©ADVANTAGE AUST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