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오스트리아 역사

Wiener Riesenrad © Österreich Werbung/Mayer

© Österreich Werbung/Mayer

오스트리아 역사에 관한 간략한 소개

서기 996 년에 당시 황제인 Otto III 오토 3 세의 문서에 의해서 'Ostarrichi' 라는 국명이 처음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이것이 지금 오스트리아의 국명인 'Österreich' 로 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1273 년 이래로 Habsburgs 합스부르크 왕가에 의해 지배되어 왔으며, 그 왕가는 결혼이나 상속 등을 통하여 계속 국경을 넓혀 왔습니다.

Franz I 프란쯔 1 세 황제는 1804 년에 오스트리아 황국을 건설하였으나, 불과 2 년 후에 그는 "Holy Roman Emperor of the German Nation" (게르만 민족의 성스러운 로만 황제) 라는 그의 자리를 내려올 수 밖에 없었으며, 나폴레옹의 침범에 영토를 내어 주었습니다.

1867 년에 설립된, 소위 말하는 "Double-monarchy" (이중 군주제) 에 의하여 오스트리아와 헝가리는 두 개의 독립적인 국가가 한 황제에 의해서 지배되게 되었습니다.

1918 년에 1 차세계대전의 종식과 더불어 공화제가 시작되었고, 이것은 군주제의 종말을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1938 년에는 오스트리아가 "Ostmark" 라는 이름으로 국명이 개명되고, 독립국가에서 독일 민족사회주의의 한 부분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2 차세계대전 이후 연합국에게 점령되었으나, 1955 년 국가간 협정에 의하여 그 독립권을 되찾았습니다.

1995 년 1 월에 오스트리아는 유럽연합의 회원국으로 가입하였습니다.
인쇄
©©ADVANTAGE AUST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