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비엔나 대학이 개교 65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15.04.30

알마 루돌피나 빈도보넨시스는 독일어권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이자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가운데 하나입니다.

비엔나 대학 은 1365년 3월 12일 루돌프 4세 공작에 의해 파리의 소르본느를 모델로 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루돌프 공작에 의해 설립된 이 교육기관은 이후 50년간 유럽인의 정신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주었을 뿐 아니라 여전히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오늘날 비엔나 대학에는 19의 학부와 센터들이 있으며, 약 9700여명의 교직원들을 거느리고 있습니다.  비엔나 대학은 약 92000여명의 학생들을 위한 180건의 연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오스트리아 최대의 연구기관이자, 교육기관입니다. 더욱이 수많은 외국인 학생 및 연구자들을 통해 비엔나와 세계를 잇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일은 새로운 동문회 지도 를 통해 과거로부터 미래로 향하는 발걸음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로써 전세계 각지의 동문들이 가상 공간을 통해 조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살아있는 동문 커뮤니티가 만들어지고, 개인적인 이해관계보다는 미래의 대학을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한 멘토, 경험공유자, 및 아이디어 제공자로서 동문들의 역할이 중시되고 있습니다. 

동문 커뮤니티는 현재 생존해 있는 비엔나 대학 출신 20만여명의 인사들을 포함합니다. 기업, 문화계, 미디어, 스포츠, 학계 및 정치 부문 등 각계 각층에서 비엔나 대학 동문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Neuer Verweis

인쇄
©©ADVANTAGE AUST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