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설정

여기서 www.advantageaustria.org 및 이의 하위 도메인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도구의 쿠키 설정을 보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저장
Advantage Austria 네비게이션 보기

오스트리아의 유기농 식품

2016.06.28

오스트리아는 유기농 식품 생산 부문에서 세계적인 생산국 가운데 하나입니다. 또한 이 부문의 기업들은 국내 시장을 넘어서 전세계 시장에서 높은 명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이미 1920년 최초의 바이오다이내믹 농가가 공식적으로 등록된 기록이 남아있을 정도로 오랜 유기농 전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1980년대엔 비록 약 400여 유기농가가 최초의 건강식 전문점에 공급을 했었으나, 90년대 유기농 부문의 급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국내 수퍼마켓 체인점들에서 유기농 제품의 유통이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공급과 수요의 균형유지에 도움이 되었으며 유기농가들이 신뢰할만한 장기구매자들을 확보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야심찬 실험의 결과는 곧 짧은 시간 안에 오스트리아 내 모든 소매체인에서 자체적으로 유기농상품브랜드들을 유통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기농제품의 마케팅을 활성화시킨 또 하나의 요인은 1995년 오스트리아 농축산물 마케팅유통 공사인 AMA의 설립으로서, 현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의식적으로 유기농 제품들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전체 농지 면적의 약 5분의 1이 현재 유기농 경작에 할애되고 있으며 약 21,000명의 농업종사자들이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방법을 사용하여 "자연"의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농가에서 생산된 고품질 제품들은 이미 수년간 국제 시장에서 확고한 틈새시장을 확립해 왔습니다. 좁은 내수 시장에서의 혹독한 경쟁은 오스트리아의 수출력이 세계 어디에서든지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오스트리아의 유기농 식품 및 공급업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통상 매거진인 FRESH VIEW 최신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FRESH VIEW 유기농 식품, No. 158/2016 [pdf, 11,477.9kb]

관련 다운로드

인쇄
©©ADVANTAGE AUSTRIA